다이어트하기로 결심하고 처음에는 의욕적이었지만 치킨 · 피자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실패한 경험들이 한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맛있는 음식을 눈앞에 두고 먹지 못하는 괴로운 심정을 이겨내지 못한 분들에게 추천하고픈 방법이 그릭 요거트 다이어트인데요. 


그릭 요거트는 말 그대로 그리스에서 태어난 요거트입니다. 그릭 요거트는 거즈 등을 이용해 걸려져 만들어지는데 수분이 빠져 다른 요거트보다 점성이 강합니다. 또한 영양가도 높아서 그리스에서는 영양가 높은 음식으로도 매우 유명한데요. 


아쉬운점은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겁니다. 다른 다이어트 방법보다 금액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는데, 밑에서 '플레인 요거트로 그릭요거느 만들기'를 소개해드릴것이니, 그릭요거트 다이어트를 하실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반 다이어트 식단과 그릭 요거트의 차이점

운동을 통해 근육이 어느정도 있는 분들은 신진대사도 활발하고 지방이 연소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야채위주의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은 근육을 만들어주는 영양소인 단백질이 부족해지기 쉬어 근육량이 줄어들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릭요거트에는 플레인 요거트에 비해 단백질성분이 2배나 포함되어있으며, 그 양은 닭가슴살 1개분에 해당될만큼 든든합니다. 



그릭 요거트 다이어트 방법 : 맛있고 건강하게!

요거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것이 유산균입니다. 유산균은 우리몸에 유익한 균으로 유해균을 줄여 장내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반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식사량을 줄이다보니 변비에 걸리거나 악화되기 쉽습니다. 그런데 그릭 요거트 다이어트를 하면 장운동이 활발해져 변비도 해소되고 기초대사량이 증가해 면역력도 향상됩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이어트 정체기 극복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어느순간 체중변화가 없을때가 있습니다. 이를 '다이어트 정체기'라 하는데요. 갑자기 체중이 감소되면 우리몸에서 방어수단으로 에너지흡수율은 높이고 소비를 하지 않게 됩니다. 특히 칼슘이 부족해질경우 발생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정체기에는 칼슘을 보충해주면 좋은데요. 요거트에는 칼슘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 정체기 기간에는 그릭 요거트를 잘 활용하면 정체기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① 밤에 먹어라

장이 가장 활발해지는 시간은 오후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입니다. 흡수율이 가장 높은 시간대에 요거트를 먹어 두는것이 장내환경을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먹는 시간은 저녁식사 후가 적당합니다. 단, 오후 10시이후에는 지방이 축적되기 쉬우므로 늦어도 저녁 9시전까지는 먹는것이 좋습니다. 


② 따뜻하게 먹어라

요거트는 차갑게 먹어야 제맛이지만,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따뜻하게 먹는것이 좋습니다. 장온도가 낮아질수록 신진대사도 줄고 흡수율도 낮아지기때문입니다. 너무 뜨겁게 데울경우에는 유산균이 사멸되므로 사람체온정도로 미지근하게 데우시기 바랍니다. 데우는것이 번거로울 경우에는 먹기 한시간전에 상온에 방치하는것도 좋습니다. 

③ 식사는 챙겨 먹어라

그릭요거트를 식사대용으로 생각하시는분들도 있을겁니다. 체중은 줄 수 있지만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해주지 못해 초췌한 모습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릭요거트다이어트는 건강하게 살을 빼기위한 방법이므로 이 방법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균형잡힌 식사와 병행하여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야 건강미 있는 미인이 될 수 있습니다.  



플레인 요거트로 그릭 요거트 만들기

마트에서 시판중인 플레인요거트를 이용해 그릭요거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플레인요거트를 담을 수 있는 그릇과 소쿠리, 그리고 촘촘한 면보나 키친타올만 있으면 준비완료입니다. 그릭 요거트 만들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그릇에 소쿠리를 넣고 키친타올을 깔아둡니다. 

2. 플레인요거트를 잘 섞고 키친타올 위에 모두 쏟아냅니다. 

3. 플레인요거트가 담긴 그릇에 랩을 씌우고 4~6시간정도 두면 완성


그릭요거트만들때 주의할점은 완성후에는 상당한 양의 수분이 나오므로 그릇은 여유있게 준비해두는것이 좋습니다. 이 수분에는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맛은 밍밍하기때문에 우유에 섞어먹는것이 좋습니다. 



무슨 다이어트가 되었든지간에 운동과 병행하지 않으면 큰 효과를 보기는 힘듭니다. 다이어트 꼭 성공하시고요. 오늘 정리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