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초가 미용과 건강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것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마시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생각없이 식초를 물처럼 마시면 기대하는 효과를 얻기 보다는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식초를 마실때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식초 다이어트를 할때는 식초를 마시는 타이밍, 식초 마시는 방법, 몸상태에 따라 주의해야 합니다. 식초를 마실때는 다음과 같이 주의하시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효과적으로 살을 뺄 수 있습니다. 


식초 그냥 먹어도 되나요? 

시중에서 판매되는 식초를 보면 그냥 마시는 식초와 물에 희석하여 먹는 식초가 있습니다. 그냥 먹어도 되는 식초라면 문제가 없지만, 희석형의 식초를 그대로 바시게 되면 장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희석형의 식초는 일반식초보다 농도가 진하기 때문에 강한산성이고, 입속이나 내장은 산성에 약합니다. 또한 속쓰림을 일으킬 수 있으니 희석형 식초는 반드시 물에 희석해서 드셔야 합니다. 



위장이 약합니다. 

식초는 농도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모두 산성입니다. 그래서 위장이 약하면 신체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희석형 식초는 희석비율이 제품이 써있지만, 그보다 연하게 만들어 먹는것이 좋습니다. 괜찮다 싶으면 식초의 비율을 조금씩 늘려가면서 안내문에 나온대로 드시면 됩니다. 또는 물대신 우유를 이용해 희석해도 좋습니다. 식초는 칼슐의 흡수를 도와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우유와 궁합이 좋습니다. 


식초 몸이 좋으니깐 많이 먹어도 되나요? 

건강과 미용에 좋다고 많이 먹는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많이 먹을 경우 오히려 마이너스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식초는 강한산성식품이라서 많이 먹으면 내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을 차게하는 효능이 있어 많이 마시면 냉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식초 하루 권장량은 30ml정도이며, 식후에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식초 자기전에 먹어도 되나요? 

자기전에 식초를 먹으면 치아에 장시간 식초성분이 부착되어 치아를 녹일 수 있습니다. 산성성분이 치아의 에나멜을 녹이기 때문입니다. 잠을 자지 않는다하더라도 치아에 식초가 장시간 노출되는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식초를 마실때는 가급적 입에 머금지말고 바로 마시는것이 중요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