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생활을 하는 현대인에게 있어 운동 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접대에 회식에 매일같이 술은 들어가고 운동 할 여건은 되지 않다보니 자연스럽게 뱃살이 나올 수 밖에 없는데요. 볼록 튀어나온 뱃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거나 없는 시간만들어서 아침일찍 운동을 해보려한분들이 계실겁니다. 


복부비만의 원인은 내장지방때문인데요. 내장지방을 없애기 위해서는 올바른 다이어트 식단과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는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복부비만 다이어트 방법은 우선 식사량부터 줄여야 합니다. 식사를 줄여 내장지방이 증가하는 것을 막고, 이후 유산소운동으로 지방을 연소시켜야 하는데요. 마지막으로 근력운동까지 해주면 뱃살도 빼고 근육질의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도 복부비만에 해당되나요? 

그냥 뚱뚱한 사람을 일컬어 복부비만이라고 하지는 않습니다. 복부비만 기준이 있는데요. 고지혈증, 고혈압, 고혈당 증상중에서 2가지이상의 증상이 나타나면 복부비만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고지혈증은 콜레스테롤 또는 중성지방의 수치가 비정상적인 상태를 말합니다. 그리고 정상수치의 혈압은 85~130mmHG, 혈당은 110mg/dl (공복시)인데요. 이보다 수치가 높게 나타나면 고혈압, 고혈당으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뱃살빼는 복부미만 다이어트 방법

복부미만의 원인은 과식과 운동부족 등으로 내장에 지방이 쌓이기때문입니다. 필요이상으로 칼로리를 섭취하다보니 사용되지 않은 에너지는 중성지방으로 몸 안에 축적되는것인데요. 이미 뱃살이 나온분들이나 바지 사이즈가 점점 타이트해지고 있는 분들은 지금의 식생활을 고치거나 운동을 통해 칼로리를 소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 어떻게 해야 뱃살을 빨리 뺄 수 있을까?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내장지방을 줄여야하는데, 내장지방은 피하지방에 비해 제거하기가 수월합니다. 다이어트나 운동을 하게되면 우선 소비되는것이 내장지방인데요. 정상적인 다이어트보다 가볍게 해도 충분히 뱃살을 뺄 수 있습니다. 약간의 다이어트와 운동을 꾸준히 하면 서서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체형은 쉽게 변하지 않지만 내장지방이 주인 뱃살은 조금씩 제거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1일 1끼 vs 1일 3끼

다이어트를 하는 분중에서 식사량을 줄이는 것이 아닌 식사횟수를 줄이는 분들이 있습니다. 복부비만 다이어트의 경우에는 횟수보다는 하루 세끼를 먹되 식사량을 줄이는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하루 한끼로 다이어트를 할 경우 공복상태를 막기 위해 폭식을 하는경우가 많은데 몸안에 비상식량을 저장해두는 것과 마찬가지기때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균형잡힌 식사로 하루 세끼를 먹으면서 식사량을 줄이는것이 좋습니다. 


뱃살 빼는 운동

식사량을 조절하는 것만으로도 뱃살을 뺄 수 있지만, 다이어트와 함께 운동을 병행할 경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는 것보다는 칼로리를 충분히 섭취하고 칼로리를 소비하는 것이 건강함을 유지시켜주기때문입니다 운동이라고 해봤자 평소에비해 약간의 유산소 운동만 해주면 됩니다. 점심시간에 산책을 하거나 집에 들어갈때 계단으로 오르기 등 일상생활에서 유산소 운동을 해주면 되는데요. 일이 바쁘더라도 꾸준하게 운동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