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6일이 임시공유일로 지정되었는데 주말이나 공휴일을 어떻게 보내질 다들 고민이실겁니다. 주말동안 자동차로 쇼핑 겸 휴가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은데 식사비나 주유비, 주차요금 등의 생각지도 못한곳에서 돈을 사용하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족이나 연인과 최대한 돈을 절약하면 휴일을 즐겁게 보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아무생각없이 그냥 떠나는 여행

가본적없는 도시나 내려본적이없는 기차역에서 내려 가족이나 연인과 산책하는 것만으로 손쉽게 휴가를 떠날 수 있습니다.  처음보는 거리를 걸으며 도시의 풍경을 즐기며, 역전에는 어떤 가게가 있는지, 사람들은 어떤 표정으로 다니고 있는지 있는그대로 겪으면서 한가롭게 산책하는 것도 의외로 재미를 안겨줍니다.

 

비용이 많이든 휴가를 떠나다보면 돈값하느라고 주요관광지만 빨리 돌아보게 되고 그러다보면 이동경로도 최단경로로 다닐 수 밖에 없습니다. 도로나 상가보다 뒷골목에 있는 옆길로 빠져 돌아다녀보면 그 동네만의 향기?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데 말이죠. 사람사는 냄새맡고 부딪히다 보면 시간은 금방흐르고 산책하는것도 전혀 힘들지 않습니다.

 

주요도시별로 버스요금도 환승되서 환승지역 범위내에서는 교통비도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여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맛집이나 데이트코스 정보공유하는 분들이 많은만큼 분위기 좋은 공원이나 데이트코스 등을 찾아 간단한 점심을 먹는 것도 추천할만합니다. 물론 집에서 도시락을 준비해가면 식사비용을 절약할 수 있겠죠?

예쁜 사진을 촬영하며 떠나는 휴가

연인과 카메라하나만 들고 예쁜 동네를 찾아 떠나는 휴가도 재밌습니다. 카메라가 굳이 없어도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어플등을 통해 충분히 예쁜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사진찍는 기등뿐만 아니라 어플내에 뽀샵 등의 사진 꾸미는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깐요. 연인과 데이트하며 실시간으로 블로그에 올리거나 인스타그램에 올려 친구들의 반응을 보는것도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가 함께 사진을 찍는여행을 떠나보면 아이와 좋은 추억도 남길 수 있습니다. 굳이 돈들여가며 돌아다는지 않아도 사진 한장한장 찍을대마다 웃으며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쇼핑몰 전부를 마음에 담는 여행

쇼핑몰은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이 들어가는 거대한 상업시설로 아이쇼핑을 하는것만으로 하루종일 즐길수 있습니다. 현금이나 카드만 없으면 구매욕구를 차단시킬 수 있으므로 아이쇼핑만으로 쇼핑물 전부를 마음에 담을 수 있습니다. 사람구경도 하고 옷도 입고 시식도하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여행 중 하나입니다. 백화점은 다소 차가운느낌인데 사람냄새나는 쇼핑몰을 찾고 싶다면 재래시장에 가보는것도 좋습니다. 요즘에는 재래시장도 최신식으로 북적거리지 않고 불편하지 않으니 주변에 재래시장이 있다면 한번 둘러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반드시 유의해야할것이 비용을 절약하는 여행인만큼 유혹에 넘어가 쓸데없는 물건을 구입해 버려서는 안됩니다.  

 

 

도서관 데이트

도서관만큼 유익하고 편리한 시설은 없는거 같아요. 책은 물론 신문과 잡지도 모두 무료로 제공되고, 냉난방시설도 잘 갖춰져있어서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은 따뜻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도 사용할 수 있고 아이들이 놀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있어 가족간에도 즐길 수 있습니다. 동네별로 도서관 하나씩은 있을텐데 주위에 도서관 있다면 한번 방문해보셔도 좋을겁니다.

 

 

예술가가 되어보자

외출하는것은 아니지만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아이와 함께 해보는것도 좋습니다. 레고를 조립하거나 요리를 하거나 그림을 그려볼 수 있습니다. 집안이 다소 지저분해져도 아이와 함께 만든 작품은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을것입니다. 완성 된 작품은 집안에 장식해두면 하나 둘씩 모일때마다 아이와 추억을 회상하면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아이가 웃고 들떠있는 모습을 보며 한주동안 쌓인 스트레스도 풀다보면 여행보다 더 큰 치유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